시민과 함께 만드는

고양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공고

고양시에서는 고양특례시 출범에 따라 고양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고양시의 정체성과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 만드는 고양시의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양시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21년 9월 10일, 고양시장

슬로건 공모전 내용

01. 공모명

02. 공모취지

03. 공모주제

04. 공모분야

05. 응모자격

06. 공모일정

07. 응모방법

08. 심사기준

09. 시상내역

10. 유의사항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고양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고양시의 정체성을 담은 고양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개발

  • 고양시의 과거, 현재, 미래의 정체성이 담긴 시민이 공감하는 도시브랜드 개발
  •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는 진화된 도시브랜드로 고양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

글로벌 이미지로 도약하는 고양시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핵심 키워드

고양시의 정체성 대표키워드(핵심가치) : 한류 / 혁신 / 공존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간결한 문구로)

  • 한류 : 창의적인 문화예술, 세계의 중심, 지속가능한
  • 혁신 : 새로운 가치의 창출, 신성장, 균형과 희망
  • 공존 : 전통과 현대, 자연+사람+도시, 배려와 평화

슬로건 : 고양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슬로건 (국문/영문)

국문 10자, 영문 3단어 이내

  • [국문 예시 10자] :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 [영문 예시 3단어] : Go Happy Goyang

응모자격 : 고양시를 아끼고 사랑하는 누구나 (외국인 포함)

접수기간 : 2021년 9월 10일 (금) ~ 9월 22일 (수)

심사기간 : 2021년 9월 23일 (목) ~ 10월 1일 (금) 예정

결과발표 : 2021년 10월 중 / 고양시 도시브랜드 홈페이지, 고양시 홈페이지 게제

온라인접수 : 고양시 도시브랜드 홈페이지 (www.goyangcitybranding.co.kr)

접수상세 : 1인당 2건 이내 / 1팀당 2건 이내 (1팀은 4명 이내)

고양시의 정체성 반영 정도, 독창성, 적합성, 명료성, 확장가능성을 평가기준으로

접수합계가 고득점인 순으로 선정

구분정체성독창성적합성명료성확장가능성
배점20점20점20점20점20점
구분대상상금
1등1명200 만원
2등1명100 만원
3등3명50 만원
  • 심사 기준의 세부사항은 변동될 수 있음
  • 2인 이상의 팀으로 응모할 경우 대표자명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팀 = 최대 4명)
  • 제출 시 작성한 인적사항 등 개인정보는 본 공모전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 1인이 2건으로 제출 후 2건이 모두 당선될 경우 금액 높은 하나만 인정합니다.
  • 동일한 내용이 여러 작품 접수될 경우 가장 먼저 제출한 작품만 인정합니다.
  • 유사한 슬로건인 경우 접수 일자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 유사한 슬로건인 경우 Love U와 Love YOU와 같이 발음은 같으나 표기요소가 다른 경우 최종선정된 슬로건으로 선정합니다.
  •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에 대한 사용권과 저작권은 고양시에 귀속됩니다.
  •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타인 저작물 표절, 도용 등) 다른 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 수상작 발표 후에도 표절 등이 확인될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상장) 환수합니다.
  • 응모작품의 저작권 침해로 인한 민/형사상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은 발표 이후 전문 디자이너가 정교화 작업을 수행하는 등 향후 브랜드 선정을 위한 활용(개발)과정에서 고양시에 의하여 내용이 보완/수정될 수 있습니다.
  • 우수작이 없으면 시상내용을 변경하거나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공모전 일정과 내용은 고양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문의는 김현선디자인연구소(02-545-6789)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