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 새로운 얼굴!

시민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고양시의 새로운 얼굴!

시민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1. 개요

고양시의 시 승격 30주년과

고양특례시 출범 원년을 맞이하여

시민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시상징물(CI)

슬로건(SLOGAN)

만들고 있습니다.

고양시에 가장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해주세요!

 

*후보안 선정 기준 안내

 

1) 슬로건의 의미가 고양시의 정체성과 방향성에 부합하는가?

2) 글로벌하게 사용 가능한가?

3)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가?

4) 디자인이 참신한가?

5) 장기적으로 사용 가능한가?

 

*고양시의 도시브랜드!

왜 리뉴얼이 필요할까요?

 

글로벌 시대에 따라 도시브랜드 또한

관광, 외교,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와 효과를 발휘합니다.

 

 

*다른 도시브랜드 성공사례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글로벌 시대에 맞춰 세계적으로 도시브랜드도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베를린, 암스테르담, 포르투 등도 브랜드를 바꾸어 크게 성장했습니다. 글로벌 도시브랜드 트렌드는 도시 이름 중심의 열린 문장 형태로 바꾸는 것입니다.

2. 기간

2021.11.20 (토), 09:00 ~

2021.11.24 (수), 24:00

3. 대상

고양시를 사랑하는 누구나

(외국인 포함)

4. 방법

고양시 도시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투표

goyangcitybranding.co.kr/vote

5. 제작

6. 과정

고양시 도시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을까요?

 

1) 온라인 시민 설문조사, 오프라인 시민의식조사, 고양시 부서 인터뷰 등을 통한 의견 수렴 진행

 

 

(클릭 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2)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고양시 도시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를 도출

[한류를 이끄는 세계의 중심]

[혁신도시]

[전통과 현대, 사람과 도시를 포용하는 도시]

 

 

(클릭 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고양시 브랜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클릭 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1. 투표개요

고양시의 시 승격 30주년과 고양특례시 출범 원년을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시상징물(CI)와 슬로건(SLOGAN)을 만들고 있습니다.

고양시에 가장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해주세요!

*후보안 선정 기준 안내

1) 슬로건의 의미가 고양시의 정체성과 방향성에 부합하는가?

2) 글로벌하게 사용 가능한가?

3)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가?

4) 디자인이 참신한가?

5) 장기적으로 사용 가능한가?

*고양시의 도시브랜드! 왜 리뉴얼이 필요할까요?

글로벌 시대에 따라 도시브랜드 또한 관광, 외교,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와 효과를 발휘합니다.

도시 브랜드 리뉴얼로 도시의 기업, 제품, 서비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가치를 높일 수 있으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네달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포르투갈 포르투

*다른 도시브랜드 성공사례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글로벌 시대에 맞춰 세계적으로 도시 브랜드도 트랜드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베를린, 암스테르담, 포르투 등도 브랜드를 바꾸어 크게 성장했습니다. 글로벌 도시 브랜드 트랜드는 도시 이름 중심의 열린 문장 형태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전 브랜드

현재 브랜드 활용

포르투는 기존 브랜드에서 ‘포르투닷(Porto.)’ 으로 리브랜딩 이후 관광객 한사람의 소비가 평균 220유로에서(2013년) 412유로 (2014년)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또한 2015년 부터는 글로벌 도시보고서의 도시 경쟁력 지수 순위권에 진입까지 했습니다.


고양시도 2022년 특례시 출범에 따라 한류, 영상문화도시, 혁신의 도시로서의 이미지 변신과 함께 새로운 도시이미지 창출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2. 투표기간

2021년 11월 20일 (토), 09:00  ~  2021년 11월 24일 (수), 24:00

3. 참여대상

고양시를 사랑하는 누구나 (외국인 포함)

4. 참여방법

고양시 도시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투표 (https://goyangcitybranding.co.kr/vote)

5. 제작과정

1) 고양시 도시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을까요?

A. 온라인 시민 설문조사, 오프라인 시민의식조사, 고양시 부서 인터뷰 등을 통한 의견 수렴 진행

온라인 시민 설문조사, 오프라인 시민의식조사, 고양시 부서 인터뷰 등을 통한 의견수렴

B.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고양시 도시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를 도출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고양시의 도시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를 도출

왼쪽에서부터, [한류를 이끄는 세계의 중심] [혁신도시] [전통과 현대, 사람과 도시를 포용하는 도시]


2) 고양시 도시브랜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